HOME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함  >  이사장 인사말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은 마을 관리 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지켜나가겠습니다.

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권순택 입니다.

청주시가 커지면서 원도심이었던 중앙동은 자연스럽게 구도심이 되었습니다.

한때 문화, 교육, 교통, 주거, 경제의 중심지였던 중앙동이었지만 신도심에서
대부분의 기능을 내어주면서 쇠락의 길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중앙동은 중앙로를 중심으로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2006년 이후 소나무길을 비롯한 차없는 거리를 3차례에 걸쳐 조성하였고,
이면의 골목길들도 보행이 안전하고 상업이 가능한 거리들로 조성하여 재생되어 가고 있습니다.

옛 중앙극장 자리는 청소년 광장을 만들어 청소년 프로그램이 수시로 개최되고,
차없는 거리 공간은 매주 진행되는 소나무길 프리마켓, 청춘 버스킹
공연, 2년마다 주민들이 만들어 내는 소나무길 아트 페스티벌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시도되어 자리잡혀 가고 있습니다.

2019년에 중앙동 상권활성화 사업과 청주역사 복원사업의 결과로 만들어진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를 주민 중심으로 설립된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이
청주시로부터 위탁 받아 주차장, 로비라운지, 공연장, 광장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조합원들의 일자리 창출과 수익을 통한 컨텐츠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때 쇠퇴의 상징이었던 중앙동!

시민들의 다양한 참여로 찾아오고 싶고, 사업하고 싶고, 살고 싶은 행복한 중앙동!
주민들의 힘을 모아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젠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이 마을 관리 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지켜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권순택 입니다.

청주시가 커지면서 원도심이었던 중앙동은 자연스럽게 구도심이 되었습니다.

한때 문화, 교육, 교통, 주거, 경제의 중심지였던 중앙동이었지만 신도심에서 대부분의 기능을 내어주면서 쇠락의 길을 걸었습니다. 하지만 중앙동은 중앙로를 중심으로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2006년 이후 소나무길을 비롯한 차없는 거리를 3차례에 걸쳐 조성하였고, 이면의 골목길들도 보행이 안전하고 상업기 가능한 거리를도 조성하여 재생되어 가고 있습니다.


옛 중앙극장 자리는 청소년 광장을 만들어 청소년 프로그램이 수시로 개최되고, 차없는 거리 공간은 매주 진행되는 소나무길 프리마켓, 청춘 버스킹 공연, 2년마다 주민들이 만들어 내는 소나무길 아트 페스티벌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시도되어 자리잡혀 가고 있습니다.


2019년에 중앙동 상권활성화 사업과 청주역사 복원사업의 결과로 만들어진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를 주민 중심으로 설립된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이
청주시로부터 위탁 받아 주차장, 로비라운지, 공연장, 광장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조합원들의 일자리 창출과 수익을 통한 컨텐츠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때 쇠퇴의 상징이었던 중앙동!
시민들의 다양한 참여로 찾아오고 싶고, 사업하고 싶고, 살고 싶은 행복한 중앙동! 주민들의 힘을 모아 행복한 중앙동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젠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이 마을 관리 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지켜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