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조합소식 및 자료실  >  조합소식

조합소식 및 자료실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은 마을 관리 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지켜나가겠습니다.

조합소식

[보도자료] 청주시민대상 권순택씨 등 5명 선정 (보도자료 게시일 : 2018.07.02)

작성자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
작성일
2020-03-31 13:31
조회
56


청주시가 2일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조성에 기여한 제5회 시민대상자를 선정했다.

올해 시상식은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열렸다.

수상자는 ▲지역사회부문 권순택 지역재생사회협동조합 이사장 ▲문화예술부문 김태철 청주대학교 교수 ▲체육교육부문 남기영 청주대성고 교사 ▲산업경제부문 박지환 한국농촌지도자충북연합회장 ▲사회복지부문 안덕호 (주)충북 프뢰벨 대표이사 등이다.

지역사회부문 권순택 이사장은 청주 도시재생신탁업무센터 설립.운영, 중앙동 차 없는 거리 조성사업 유치, 청소년 광장을 통한 커뮤니티 거리 활성화, 소나무 프리마켓 및 문화예술 특화거리 조성 등 침체된 도심에 다양한 방법으로 상권을 활성화해 도시재생에 기여했다.

문화예술부문 김태철 교수는 청주대 예술대학 시각디자인과에 재직하면서 인재 양성은 물론, 각종 미술대전 및 국내외 개인전을 통해 청주시 위상을 높이고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했으며 국제북아트전시 커미셔너 역임, 중국 연운항시와 청주시의 교류전 성사 등 국내외에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 도시 청주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수행했다.

체육교육부문 남기영 교사는 부임 이후 수많은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기량이 뛰어난 선수와 감독을 다수 배출해 청주시가 축구명가로 발돋움하는 데 크게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 체육발전에 노력한 공로이다.

산업경제부문 박지환 회장은 쌀겨농법, 우렁이농법 등을 도입하고 지역 농업인들에게 사례 교육.홍보, 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로컬푸드네트워크 창립을 통한 농가소득증대 도모, 청원생명축제 지원 등 청주를 친환경 농업의 메카로 육성하는 데 노력했다.

사회복지부문 안덕호 대표이사는 어린이재단과 충북육아원 등 복지기관에 정기 후원 및 다양한 행사 지원, 아동과 청소년 시설 개선, 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으로 활동하며 청소년 탈선예방에 선도적 역할은 물론 범죄피해자 후원, 탈북민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수상자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지역을 위해서도 헌신하신 분들로, 이번 수상을 통해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모범활동을 하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