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조합소식 및 자료실  >  조합소식

조합소식 및 자료실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은 마을 관리 기업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며 지켜나가겠습니다.

조합소식

[보도자료] 청주 중앙동지역 건물주와 점포주의 아름다운 동행 (보도자료 게시일 : 2020.03.11)

작성자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
작성일
2020-03-31 13:40
조회
81


[동양일보 한종수 기자]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영세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청주 도시재생지역을 중심으로 건물주들의 임대료 인하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청주시 중앙동 상가번영회(회장 이병운)와 지역재생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권순택)에 따르면 중앙동 일원에서 착한 임대료 운동을 통해 현재까지 80여명의 건물주들이 동참했고 이들은 30~50% 가량 임대료를 인하했다.

건물주들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상생관계의 중요성을 알게됐고 이에 착한 임대료 운동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점포주들도 "어려운 상황에 건물주들이 먼저 손을 내밀어 큰 힘이 됐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중앙동 일원은 상권활성화사업(차 없는 거리, 소나무길), 옛 청주역사 재현, 도시재생 허브센터 건립 등 각종 도시재생사업과 지역주민들의 자생적인 사회적협동조합 운영으로 도시재생 성공 모델로 꼽히고 있다.

시 관계자는 “건물주와 점포주의 상생을 바탕으로 도시재생사업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종수 기자


출처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http://www.dynews.co.kr)